[코로나정보]코로나19, 24시간 선별진료소 정보
수그러들지 않는 코로나19로 인해 서울시에서 좀더 강화된 방역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
그 중 24시간 선별진료소를 가동한다는 소식을 공유합니다.
25개 보건소는 기존 일반 진료기능을 중단하고,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강화해 24시간 운영합니다.
의료진을 선별진료소에 투입, 24시간 안정적 운영을 위해 기본인력으로 의사, 간호사 등 7~10명을 2교대로,
야간에는 2명을 배치, 총 16명 이상을 필수인력으로 확보, 운영할 예정입니다.
서울의료원, 보라매병원은 ‘어린이전용 선별진료소’도 최초로 운영한다.
특히 야간과 주말에 의료기관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를 위해 전용 선별진료소 운영으로 신속한 검사와 진료를 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시는 감염병 ‘피해 최소화’를 위해 시립병원을 즉각 코로나19 진료체계로 전환해 환자치료에 집중합니다.
또한, 어린이병원, 은평병원, 서북병원, 보라매병원, 동부병원, 북부병원 등 6개 시립병원은 일반 진료를 축소하고 ‘코로나19 비상진료체계’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25개 자치구 보건소 및 6개 시립병원의 공공의료 기능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치료에 집중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므로, 만성질환 관리와 일반진료가 필요한 시민은 일반 병의원을 찾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시 관계자는 당부했습니다.
6개의 시립병원 및 보건소에서 일반진료가 축소되고, 일반진료를 하지 않는 상황임을 숙지하시고, 병원을 선별해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출처: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선별진료소 리스트★
http://www.seoul.go.kr/coronaV/coronaStatus.do?tab=4
코로나19
함께 막아요! 함께 이겨내요! 코로나19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www.seoul.go.kr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지역사회에서 사라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