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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이야기/정보

[코로나19 정보] 영세 여행업체 지원_500만원

 

출처: 서울특별시 홈페이지

 

길거리에 꽃이 만발하고, 완연한 봄이지만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저 역시 올해 꽃놀이는 고이고이 접어

다음해를 기약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렇다 보니 여행업체의 경제적 타격이 극심할것 입니다.

서울시에서 코로나19 민생, 경제를 위한 여러가지 정책을 내놓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여행업체 관련 정부 지원책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서울시는 위기에 처한 영세 여행업체를 보다 실질적이고 직접적으로 지원하고자 ‘서울형 여행업 위기극복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먼저, 서울시는 총 5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서울 소재 1,000개 여행업체에 각 500만원씩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업체가 여행상품을 새롭게 발굴하고, 콘텐츠 고도화와 시스템 및 플랫폼 개선 등 기반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사업비용의 일부를 서울시가 지원하는 것. 이를 위해 서울시는 별도의 선정과정을 거쳐, 기준에 적합한 업체를 선별하고, 지원금을 지급한다.
출처: 내 손안에 서울

벼랑끝에 내몰린 여행업체의 상황을 진화할수 있는 큰 금액이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없는 것 보다는 나을거라 생각되어 정보를 올립니다.

ㅈㅏ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고, 맨 마지막 하단에 신청 링크도 있으니

신청에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서울형 여행업 위기극복 프로젝트

□ 지원개

지원대상 :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서울 소재 여행업체 1,000개사

- 업종기준 : 일반여행업, 국외여행업, 국내여행업(관광진흥법 제3조 및 시행령 제2조)

- 규모기준 :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소기업 : 평균매출액 30억 이하, 소상공인 : 상시근로자 수 5명 미만)

- 업력기준 : 공고일 기준 최소 5년 이상 여행업 운영 업체

○ 주요내용 : 피해가 극심한 영세한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지원

지원규모 : 업체당 500만원(한도)

○ 지원내용

-여행수요 회복 대비 신규 관광수요 맞춤형 상품 기획·개발 비용

- 온라인 콘텐츠 고도화 개발·제작 비용

- 예약시스템 및 플랫폼 서비스 정비, 홈페이지 개선 등 기반 재조성 비용

- 기타 전략적 홍보·마케팅 비용 등

지원방식

– 선정된 업체가 공고일 이후 동 사업과 관련하여 사용한 비용은 집행내역을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하면 지급

– 시설비, 상근 인건비, 임대료 등 사업과 관련 없는 비용에 대해선 지원 불가

– 제출서류 : 통장사본, 사업자등록증, 지원금 신청서(실적 증빙 등)

서류접수

○ 접수기간 : 2020. 4. 1.(수) ~ 2020. 4. 17.(금) 18:00 까지

○ 접수방법 :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온라인 접수만 받음)

○ 제출서류

① 참가신청서 (온라인 양식)

② 서약서 (온라인 양식)

③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서 (온라인 양식)

④ 위기극복계획서 (온라인 양식)

⑤ 관광사업등록증 (※여행업 종류 및 공고일 기준 5년 이상 여행업 운영 여부 확인)

⑥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증빙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무료발급 가능

⑦ 매출액 증빙 (부가세 신고자료 + 월별 매출장)

– 부가세 신고자료 증빙 : 2019년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2020년 1/4분기(국세청)

– 월별 매출장부 증빙 : 2020년 1, 2, 3월(세부내역 포함)

※ 세무 대리인의 날인 필요

⑧ 고용유지율 증빙(2019년 12월, 2020년 3월 합산보험료 월별 납부확인서)

※ 국민건강보험공단 합산보험료 월별납부서(2019년 12월, 2020년 3월) 제출

⑨ 법인인감증명서 (개인사업자는 인감증명서)

발표 : 2020. 4. 29(수) 예정,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 문의 : 서울관광재단 02-3788-8119 (promoteseoul@sto.or.kr)

○신청링크

http://korean.visitseoul.net/partners-kr/promoteseoul